대세는 이제 콘텐트 마케팅 시대 [콘텐트 마케팅 파워 -조퓰리지,뉴트베렛]

2012. 8. 9. 20:13책 영화

콘텐트 마케팅 파워 콘텐트 마케팅 파워
조 풀리지, 뉴트 베렛, 정현석 | 라이온북스 | 20120120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대세는 이제 콘텐트 마케팅 시대 [콘텐트 마케팅 파워 -조퓰리지,뉴트베렛]

▲바로지금 - 책리뷰 - 콘텐트 마케팅 파워

나만의 리뷰

콘텐트 마케팅 파워

 

"이제 세상은 인터넷 세상이다." 이제는 이런 말이 식상 할정도로 인터넷 세상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와 아주 밀접하게 발전해 왔다. 게다가 최근의 소셜네트워크 열풍과 엄청나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생태계와 디지털 감성 코드는 우리생활에 엄청난 변화를 주고 있다.이 모든 변화가 불과 10년에 정도이다.앞으로도 변화의 시간은 더욱 짧아질 것이다. 마케팅의 세계도 이와 함께 더욱 빠르게 변화에 대처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기존 전통적인 매체 기반의 마케팅 효과는 이미 그 파급력이 이제 예전만하지 못하며 이제는 바야흐로 콘텐츠 마케팅의 시대가 열렸다고 한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사용자 즉 소비자의 빠른 변화가 있다. 소비자가 바뀌면 마케팅도 바뀌어야한다. 이제 모든 기업 즉 규모가 작은 기업이더라도 이 매력적인 마케팅 방법을 쓸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며 변화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해서는 이제 마케팅의 변화도 필수라고 말한다.

 

이 책의 핵심은 다양하고 많은 기업의 사례 연구에 있다. 이 책의 절반 정도의 분량을 할애 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 책에 소개 된 기업은 용접회사,컨설팅 회사,병원,웹에이전시 외 여러 분야의 기업 들과 1인 기업의 성공 사례인 출판, 주방디자인, 음식체인점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 이 책에 소개 된 기업들이 어떻게 콘텐트마케팅을 사용하여 고객과의 친밀성을 높이고 기업의 이윤 또는 잠재 고객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지 살퍼보고 있다.또한 이들 기업의 예에서 콘텐트 마케팅에 대해 자세한 얘기를 들을 수 있다.이러한 좋은 예시들이 마케팅 실무자에게 좋은 정보가 될수도 있을것이다.

 

빠른 속도로 콘텐트 마케팅으로의 전환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은 단지 콘텐트 마케팅이 최신 트렌드이기 때문이 아니라 그것이 정말 효과적인 전략이기 때문이다.P314

 

이 책은 현실에 안주해 있거나 나가갈 방향을 찾고 있는 마케터들과 기존 방식과는 다르고 투자비용 대비 확실한 마케팅 효과를 찾는 기업들에게 좋은 내용이 될것으로 보인다.



사진으로 보는 리뷰


▲바로지금 - 책리뷰 - 콘텐트 마케팅 파워



▲바로지금 - 책리뷰 - 콘텐트 마케팅 파워



▲바로지금 - 책리뷰 - 콘텐트 마케팅 파워


[이 리뷰는 본인의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Normal Bloger Right Now Start]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