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법칙[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리스,잭트라우트]

2012. 9. 17. 14:03책 영화

마케팅 불변의 법칙 (양장) 마케팅 불변의 법칙 (양장)
알 리스(Al Ries), 잭 트라우트(Jack Trout), 이수정, 정지혜 | 비즈니스맵 | 2008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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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법칙[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리스,잭트라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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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리스,잭트라우트


이 책의 처음 출판 되었을때는 1993년 이었고 지금 읽고 있는 이책의 국내 초판 인쇄 년도는 2008년이다. 20년 가까이된 이 책을 구입한 이유는 정말 아직도 이 법칙은 유효한가 였다. 하지만 본 블로거는 그냥블로거인 관계로 마케팅의 역사나 지식이 아주 얇디 얇다는게 문제였다. 결론은 좀더 심오한 리뷰를 못하는 점이 아쉽다.
이 책은 235페이지 분량의 책으로 "마케팅 과정에서의 잘못된 통념과 오해를 겉어내기 위하여"로 시작한다. 전체 22개의 법칙으로 나누어져 있다.


"마케팅은 전쟁과도 같습니다.전쟁에 사용되는 무기들은 계속해서 변하지만 전략은 변하지 않습니다." -서문 中


저자는 서문에서 말했듯이 마케팅의 전략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에 촛점을 맞춰서 마케팅의 법칙 22가지를 이 책을 통해 알려주려 한다. 그 중 눈에 띄는(주관적인) 몇가지 법칙을 이 리뷰에서 ?궉? 본다.


5.집중의 법칙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한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것이다." 소비자에게 기업이나 제품 또는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하나의 단어를 심어 놓기 위해 마케팅을 하라는 것입니다. 콜라는 코카콜라, 볼보는 안전 이라는 단어를 소유하듯이 한가지에 집중해서 마케팅을 하라.


12.라인 확장의 법칙
저자는 잘 나가는 회사의 가장 큰 실수중에 단연 최고로 뽑는 실수는 라인 확장의 법칙이라고 한다. 어떤 영역에서도 리더 브랜드는 라인 확장을 시도하지 않는다고한다. 또한 라인 확장은 단기적인 성공을 가져 올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실패를 가져온다고 말한다.


17.예측 불가의 법칙
" 변화는 쉽지 않다. 그러나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다룰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p191
우리는 미래를 예측 할 수는 없다.하지만 트랜드는 알 수 있다.


19.실패의 법칙
실패는 되도록 빨리 인정해서 손실을 줄이는 것이다.
실수를 저질렀을 때 빨리 인정하고, 조처하고, 전진을 도모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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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띠지를 벗겨내고 한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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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본인의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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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