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대화론 - 데일 카네기]

2012. 11. 9. 18:46책 영화

데일 카네기의 성공대화론 데일 카네기의 성공대화론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베스트트랜스 | 더클래식 | 20101018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성공대화론 - 데일 카네기]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나만의 리뷰


성공대화론 - 데일 카네기


더 클래식 출판사의 데일 카네기 시리즈 중 한 권인 이 책은 대중들에게 연설하는 연설가나 여려사람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하는 사업가 직장인 그리고 일반적인 대화에 이르기까지 대화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저자가 직접 자신의 강좌를 통해 교육한 내용이기에 좀 더 책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어떻게 청중들 즉 내 얘기를 들어 주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것인가?. 사람들이 내 얘기를 들으면서 졸거나 지겨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것인가?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도 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 이러한 물음에 대해 이 책은 아주 구체적이고 저자의 실천적인 글로써 많은 것을 알려준다.


연설의 준비
본 독자는 철저한 준비가 연설의 거의 대부분일 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청바지와 터틀넥을 입고 매년 우리에게 감성 프리젠테이션을 보여 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의 제품 프리젠테이션의 경우에도 그는 완벽한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수많은 준비와 연습을 했다. 저자도 역시 연설의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역설한다.


본 독자가 느끼는 이 책의 저자인 데일카네기의 책에서 가장 좋은점은 그가 만난 사람과 경혐 그가 듣고 느낀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적절한 비유 즉 듣는 사람이 쉽게 알 아듣고 이해 할 수 있는 예를 들어 주는 것이다.


"한번에 한 가지 일을 하고 그것이 마치 당신의 인생을 좌우할 것처럼하라"
- 베들레헴 강철회사 회장, 유진 그레이스의 모토 (데일카네기의 성공대화론 중에서)


연설의 목적 _모든 연설은 다음의 것중 하나를 목적으로 한다.
1. 어떤 사실을 명확하게 한다.
2. 감동과 확신을 준다.
3. 행동을 일으킨다.
4. 즐겁게 한다.
- P.272


본 독자는 미천하여 대중들앞에서 연설을 할 기회가 없기도 했고 그럴만한 자질을 갖추지 못했기에 연설을 해보진 못했지만 몇번의 프리젠테이션 기회는 있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내가 했던 프리젠테이션이 얼마나 형식적이며 재미도 없었고 부실한 준비였는지 반성 또 반성하게 된다.




사진으로 보는 리뷰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바로지금 - 책리뷰 사진- 성공대화론


[이 리뷰는 본인의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Normal Bloger Right Now Start]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